|
|
|
호주 애들레이드, July 23, 2020 - (ACN Newswire) - 호주의 앞서가는 바이오텍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자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2020 아시아 태평양 CRO 시장 선두기관’으로 선정한 아방스 클리니컬(Avance Clinical)은 아토사 테라퓨틱스(Atossa Therapeutics)의 비강 분무용 전매 신약 후보인 AT-301 관련 임상 연구 시행 계약을 맺었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전매 약제인 엔독시펜(Endoxifen) 임상 연구를 몇 차례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아토사 테라퓨틱스 주식회사(나스닥 상장명: ATOS)는 임상 단계의 생물 약제를 다루는 기업으로, 의료가 필요한 분야의 혁신 의료법을 발견 및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유방암과 코로나19 관련 연구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본 런저스하우젠 아방스 크리니컬 최고 경영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두 번째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우리의 오랜 고객으로 호주에서 임상 연구를 진행하는 것의 이점과 다양한 혜택을 잘 알고 있다.”
아토사 테라퓨틱스에서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AT-301는 코로나19 진단을 받았으나 입원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각한 증상을 보이지 않는 환자들을 위한, 비강을 통해 분무하는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전매 약제이다. 가정에서 사용함으로써 코로나19 증상을 선제적으로 완화하고 감염률을 낮춰 면역 체계가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와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또한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 및 완화하는 예방약으로 AT-301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AT-301 비강 분무용 약제는 건강한 성인 32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위약을 조절한 무작위 이중맹검법으로 시험한다. A파트에서는 두 개 집단으로 나눠 실제 치료약인 AT-301B 혹은 위약인 AT-301A를 단회요법으로 투약한다. B파트에서는 14일간 AT-301A 혹은 AT-301B를 다회요법으로 투약한다. 이 연구의 주된 목표는 건강한 자원자들에게 비강으로 AT-301을 일회 및 다회 주입하였을 때 안정성과 내성을 확인하는 일이다. 이차적인 목표는 AT-301을 비강에 주입하였을 때 국부 자극과 기관지 경련의 발생 여부와 그 정도를 파악하는 일이다.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스티븐 퀘이 의학 박사는 “AT-301 비강 분무용 약제 프로그램은 산소호흡기를 단 코로나19 환자를 위해 개발한 아토사 테라퓨틱스의 AT-H201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입원하지 않은 코로나19 환자를 위하여 개발 중인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많은 코로나19 환자가 비강을 통해 감염되기 때문에 비강 분무용 약제는 잠재적으로는 아주 매력적이다. 전반적으로 AT-301의 구성성분들은 보호 점막을 비강에 유지하여 ‘백신과 같은 기제’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비강 내, 또 기도 윗부분에서 바이러스 돌기 단백질의 작용을 방해하여 코로나19 환자의 증상을 완화하고 감염력을 낮출 수 있는 항바이러스 속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예방약으로 AT-301을 개발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교통안전국(TSA) 직원들과 긴급의료 종사자, 병원 직원 등 고위험 집단을 대상으로 백신과 같이 매일 투약하는 것”이라고 퀘이 박사는 덧붙였다.
연구 시작 전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상 연구 신청을 관련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와 호주의 지역 규제 당국에 제출한 상태이다. 지금은 승인이 계류 중인 상태이며,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이번 분기에 연구를 시작할 것으로 보고 있다. AT-301는 안전성과 약효를 증명할 수 있는 적절하고 잘 통제된 연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관련 규제 당국의 승인을 얻은 후 시중에 출시할 수 있게 된다. 아토사 테라퓨틱스는 비강 분무를 통한 코로나19 치료 및 예방을 위해 AT-301에 대한 특허 가출원을 신청한 상태이다.
아토사 테라퓨틱스 소개 아토사 테라퓨틱스 주식회사는 임상 단계의 생물 약제를 다루는 기업으로, 의료가 필요한 분야의 혁신 의료법을 발견 및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유방암과 코로나19 관련 연구를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atossatherapeuti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은 https://tinyurl.com/y46rcp33 에서 제공하고 있다.
아방스 클리니컬 회사 소개 아방스 클리니컬은 20년의 역사를 지닌 호주 최고의 CRO 기업 중 하나이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더욱 건강한 세상을 위한 신약 개발을 위해 인력과 기술,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고품질 치료제 개발을 촉진한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통해 고품질 임상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아방스 클리니컬의 모든 지식과 전문성은 각각의 전문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전문가들을 세심하게 고용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방스 클리니컬은 확립된 임상시험 생태계에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기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원과 연구 센터가 특수한 환자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vancec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정부 R&D 보조금은 임상시험 비용에 대한 43.5% 이상의 보조금을 의미한다 2.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원격의료의 속도와 연속성이 중요하다 3. 연구자 개시회의(SIV)와 연구시작이 5~6주 이내에 가능하다 4. 임상시험을 위한 IND가 필요하지 않다 5. 1상 임상시험을 진행함에 있어 GMP물질이 의무사항이 아니다 6. 세계 최고의 연구원과 현장을 갖춘 임상시험 환경을 지니고 있다 7. 건강한 피험자 데이터베이스와 특화된 환자군을 갖추고 있다 8. 병원 기반 중환자실을 포함해 호주 전역에 위치한 5개의 1상 독립 시설을 갖추고 있다 9.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를 갖춘 주요 병원 및 FDA 준수 연구를 통해 장기간 축적된 기록을 갖춘 전문 임상시험 센터 10. 계절적 연구: 북반구 스폰서(Northern hemisphere Sponsors)는 호주의 독감 및 알러지 예방 계절을 활용해 연중 내내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미디어 연락처: media@avancecro.com Chris Thompson
화제 Press release summary
출처: Avance Clinical
섹터 BioTech, Healthcare & Pharm
https://www.acnnewswire.com
From the Asia Corporate News Network
Copyright © 2024 ACN Newswire. All rights reserved. A division of Asia Corporate News Network.
|
|